그룹 방탄소년단 BTS의 히트곡 IDOL 뮤직비디오가 10억을 돌파라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추가로 달성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18년 발매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넘어섰습니다.
이로서 'IDOL'은 13억 뷰를 기록한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2억 뷰의 'Dynamite' 10억 뷰의 'MIC Drop', 'FAKE LOVE'에 이어 방탄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6번 째로 10억 뷰를 달성하게 됐습니다.

'IDOL'은 발매 당시 빌보드 '핫 100' 차트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 21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금이야 노래만 냈다 하면 빌보드 1위를 안 하는 게 이상할 정도의 글로벌 아이돌 그룹이지만 당시 한국 아이돌 그룹으로서는 굉장히 놀랄만한 성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비가 조회수 3억 뷰를 넘었습니다. 9월 9일 전 세계에 공개된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 유 튜브 조회수가 10일 12시 59분경 3억 뷰에 미션 투 댄스 춤은 마음 내키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좋다는 가사가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으로, 뮤직비디오에서는 팬데믹을 뛰어넘어 모두 신나게 추자는 내용을 담은 감동을 주기도 하고, 특히 신난다 춤춘다 평화라는 국제적인 단어가 들어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 속 국제적인 수화를 활용한 안무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퍼미션 투 댄스 챌린지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퍼미션 투 댄스' 쇼츠 챌린지 버전 뮤직비디오가 10일 오후 1시에 공개됐습니다. 엘튼 존, 제니퍼 로페즈도 참석해서 놀라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콜드플레이의 스티브 마틴이 10일 유튜브 오리지널 뮤직쇼 'RELEASED' 스페셜 에피소드에 출연해 BTS와 퍼미션 TO DANCE CHALLENGE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해 글로벌 뮤지션으로서의 경험과 감정을 공유하는 등 직접 인터뷰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한편 방탄은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던 10억 뷰 이상을 기록한 6개 뮤비 외에도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절어', 'SAVE ME', 'BUTTER' 등 다수의 히트곡들로 억대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탄의 글로벌 인기는 현재 진행 중이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조회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리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경제,금융,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탄소년단 BTS 청와대 방문 외교관 여권 (0) | 2021.09.15 |
---|---|
에스파 컴백확정 10월 5일 첫 미니앨범 Savage 발매 (0) | 2021.09.14 |
남우현 소집해제 v라이브방송예정 / 인피니트 군복무 멤버 (0) | 2021.09.02 |
무료이미지 픽사베이 사용방법 간단소개 (0) | 2021.09.02 |
안성기 회사이적 아티스트컴퍼니 전속계약 논의중 (0) | 2021.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