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꿈꾸지만 글감 찾기가 막막하신가요?
오늘은 초보 블로거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글감 찾기 방법과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글쓰기가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이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1. 블로그 글감, 어디서 찾을까?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글쓰기예요. 네이버는 직접 경험한 글을 좋아하고, 사진과 글이 겹치지 않는 것을 선호하죠.
👉 그래서 글감을 찾을 때 아래 3가지 기준을 활용해 보세요.
- ✅ 최근에 돈을 쓴 곳 – 내가 직접 구매한 제품, 사용 후기
- ✅ 시간을 많이 쓴 것 – 요즘 관심 있는 취미, 활동, 여행
- ✅ 잘 쓰고 있는 물건 – 오래 사용한 제품의 장단점, 활용법
이 기준을 바탕으로 하면 주변 모든 것이 블로그 글감이 됩니다! 🎯
2. 키워드 찾기, 초보도 쉽게 하는 법
블로그 글을 쓸 때 검색 유입이 잘되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막상 키워드를 찾으려면 막막하죠? 😥
💡 초보 블로거도 쉽게 키워드를 찾는 방법
- ✔ 네이버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 – 인기 키워드 확인
- ✔ 네이버 데이터랩 & 광고 판다랭크 키워드 – 트렌드 분석
- ✔ 카카오톡 ‘자비스’ 채널 추가 – 네이버 검색량 확인
📌 예시:
‘물티슈’를 주제로 글을 쓰려면?
- 🔍 자비스에서 검색량 확인 – '물티슈 추천' 검색량이 3,200
- 🔍 네이버 연관 검색어 확인 – '쿠팡 물티슈, 두꺼운 물티슈'
- 🔍 스마트 블록 활용 – 사람들이 추가 검색하는 키워드 참고
- 🔍 최적의 키워드 조합 – '쿠팡 두꺼운 물티슈 추천' 선정
이런 식으로 큰 키워드에서 작은 키워드로 세분화하면 초보 블로거도 접근하기 쉬운 키워드를 찾을 수 있어요.
3. 제목 & 글쓰기 구조 잡기
키워드를 찾았다면, 이제 제목과 글의 구조를 잡아야 해요.
📍 제목 예시:
💡 "쿠팡 두꺼운 물티슈 추천, 스카트 잘 닦이는 세정티슈 사용 후기"
🚀 글의 구조를 잡는 TIP
- 🟢 1단계: 키워드에 맞는 챕터 정하기 (ChatGPT 활용 가능)
- 🟢 2단계: 각 챕터별 핵심 내용 정리
- 🟢 3단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후기 작성
👉 예를 들어, 물티슈 리뷰 글이라면?
- ✅ 물티슈 선택 기준 (성분, 향, 두께 등)
- ✅ 직접 사용해본 후기 (사진 포함)
- ✅ 다른 제품과 비교 (장점 & 단점)
이렇게 미리 구조를 잡고 글을 쓰면 내용이 산으로 가는 걸 막을 수 있어요!
4. 실제 유입 분석 & 최적화 방법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나면, 검색 유입 경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 ✔ 네이버 블로그 통계를 확인하면 어떤 키워드로 내 글에 방문했는지 알 수 있어요.
- ✔ 유입이 많은 키워드를 활용해 추가 포스팅 주제를 선정하면 블로그 트래픽을 늘릴 수 있죠.
📌 예시:
🟢 '쿠팡 두꺼운 물티슈 추천'으로 방문자가 많다면?
➡ '두꺼운 물티슈 추천 TOP5' 같은 추가 포스팅 가능
이렇게 하면 지속적으로 블로그 트래픽을 늘릴 수 있는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
✍️ 블로그 글쓰기, 꾸준히 할 수 있는 팁
- ✔ 글감을 찾을 때 주변에서 시작하기
- ✔ 키워드는 큰 키워드 → 작은 키워드로 세분화
- ✔ 자비스 & 네이버 검색 기능 활용해 검색량 확인
- ✔ ChatGPT를 활용해 글의 구조를 정리
- ✔ 블로그 유입 분석 후 다음 포스팅 주제 선정
이제 글쓰기 어렵지 않죠? 😆 이 방법을 따라 하면 1일 1포스팅 충분히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고 싶다면, 위 방법을 실천해보세요.
반응형
'경제,금융,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닥 -1.94% 어디까지 내려가나 전망 파는시점에 대해서.... (0) | 2025.03.28 |
---|---|
자동차 보험을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0) | 2025.03.25 |
아이폰 17 에어 & iOS 19 업데이트: 포트리스 아이폰, 실시간 번역 기능 추가! (2) | 2025.03.21 |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법! 모르면 손해 보는 정보 (0) | 2025.03.15 |
졸업증명서 등 교육 관련 서류 정부24로 발급 가능 21일부터 주요사항 (0) | 2025.03.14 |